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용하고 남은 생크림 활용 방법과 보관법

by 쵸콜렛여사 2023. 6. 9.
반응형

케이크나 쿠키 및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생크림은 구입해서 사용하다 보면 애매하게 남게 되는 경우가 꼭 발생한다. 이번 글은 사용하고 남은 생크림을 활용하는 방법과 보관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다.

과일-생크림-케이크-사진
과일-생크림-케이크

 

1. 사용하고 남은 생크림 활용 방법

  마스카포네 치즈 만들기 : 생크림 400ml, 레몬즙 또는 식초 20g

 

  집에서 마스카포네를 직접 만들면 한층 더 고소하고, 신선하다. 남은 생크림이 있다면 꼭 한번 만들어 보기 바란다. 만든      마스카포네로 티라미수나 케이크를 만들어도 좋지만, 구운 식빵에 발라 쨈을 얹어 먹어도 그 맛이 일품이다.

 

 

반응형

 

  1. 생크림을 중불에 올려 80~90도까지 덥혀준 후 레몬즙이나 식초를 넣고 저어가며 1분 정도 더 약불에 끓인다.
  2. 불에서 내려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충분히 식힌다.
  3. 체에 면보를 깔거나 유청분리기를 이용하여 식힌 생크림 혼합액을  붓는다.
  4.  냉장고에 하루 정도 보관하며 걸러내면 완성된다.

 

 

진한 크림 수프 만들기 : 시판 크림수프 가루 80g, 우유 400ml, 물 400ml, 생크림 100ml, 체다 치즈 1장

 

 시중에 나와 있는 크림수프 가루와 남는 생크림을 이용해서 간단하고 손쉽게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진한 크림수프를 만들 수 있다.

 

 

  1.  크림수프가루를 찬물에 잘 풀어 준다.
  2. 중불에 올려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 끓이다가 부르르 끓어오르면  불을 약불로 줄인다.
  3. 우유, 생크림, 체다 치즈를 넣고 한 번 더 끓여내 주면 완성된다.

크림 스파게티 만들기 :  파스타면 80g, 우유 200ml, 생크림 100ml, 베이컨 2줄, 양파 반 개, 마늘 1T,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 2T, 체다치즈 1장, 그라나파다노 치즈 20g, 치킨 스탁 1t

 

파스타면에 남는 생크림을 이용해서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스파게티를 만들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한 끼 메뉴가 된다. 

 

 

 

  1. 오일과 소금을 각 1T씩 넣고 물을 끓이다 파스타면을 넣고 8분 삶아 낸다.
  2.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갈색빛으로 익으면 베이컨을 넣고 볶아준다.
  3. 베이컨이 바삭하게 볶아지면 우유, 생크림, 치킨 스탁을 넣고 끓인다.
  4. 소스가 다 끓으면, 파스타 면을 넣고 볶으면서 면수로 농도를 맞춰준다.
  5. 체다와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추가해서 넣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한 번 더 끓여 준 후 소금 후추로 간을 하면 완성이다.

 

 

2. 보관 법

양식과 빵을 워낙 좋아하고 즐기다 보니 우리 집은 생크림을 사용할 일이 의외로 많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서 팩 채 냉동보관하고 사용할 때마다 냉장실로 옮겨 하루정도 보관 후 녹여서 사용한다.  그렇게 한팩을 개봉해서 사용하면 꼭 남는 생크림이 있게 마련인데, 그럴 땐 큐브 형태의 실리콘 용기에 크기별로 얼려 냉동보관한다. 이렇게 해두면 간단한 수프나, 스파게티를 만들 때 생크림이 없어 곤란해하지 않아도 된다.

 

 

 

반응형

댓글